선교 동역자분들께

 

1.     우간다 글루 지역 지하수 개발 사역

4월 중순부터 5월 초순까지 2주간 우간다 글루 지역에서 지하수 개발 2공을 완료 하였습니다.

원래 계획은 5공의 지하수 개발을 계획했지만 지형적인 어려움으로 3공 지하수 개발은 하지 못하고 2공으로 만족하고 지하수 개발팀이 철수 하게 되었습니다.

지하수 개발하면서 수 많은 도전에 부딪히지만 이번에 깨달은 것은 깨끗하고 안전한 식수 공급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더욱 절실히 느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지하수 개발이 성공적으로 끝나서 온 마을에 축제가 벌어진 곳과 정반대로 지하수 개발이 실패하여 절망과 낙심한 온 마을 사람들을 보는 것은 이 사역을 진행하면서 겪는 가장 힘들 일중의 하나임을 많이 느끼는 시간이었습니다.

 

계속 진행되는 지하수 개발 사역에 하나님께 은혜를 베푸셔서 모든 곳에 성공적인 지하수 개발 사역에 완성되도록 많은 기도 부탁드립니다.

 

2.     남수단 난민촌 지하수 개발 사역 (케냐 칼로베이예이)

6월부터 2달간 케냐의 남수단 난민촌 칼로베이예이 지역에 지하수 5공 개발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칼로베이예이 지역은 남수단 내전으로 수 많은 남수단 난민이 발생되어 새롭게 형성된 최대 규모의 남수단 난민촌으로 남수단 국경과 케냐 국경에 위치한 지역입니다.

현재 남수단 난민들이 2만명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졌고 매년 계속 증가하는 상황으로 어느 지역보다 안전한 식수 공급이 절실히 필요한 지역입니다.

 

지하수 5공 개발과 함께 5개의 화장실 개선 사업을 통하여 보건 위생 및 안전한 식수 공급을 목표로 2달간 사역이 진행 되어집니다.

 

저 또한 이 사역에 앞으로 2달간 집중적으로 함께 동참할 예정인데 하나님께서 역사하셔서 이 귀한 사역이 은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3.     남수단 난민촌 지하수 개발 사역 (우간다 아주마니 지역)

남수단 국경과 우간다 국경에 있는 아주마니 지역에 장기적인 지하수 개발 사역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이 난민촌 역시 남수단 내전으로 급격하게 증가하는 남수단 난민들이 모여드는 곳입니다.

 

많은 계획들이 준비중에 있는데 모든 것들이 하나님의 공급하심으로 준비되어 올해 말부터 내년도에 본격적으로 지하수 개발이 진행되어서 안전한 식수 공급을 통하여 전쟁 가운데 모든 것을 잃고 절망 가운데 있는 남수단 난민들에게 큰 희망과 소망이 되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4.     케냐의 아내와 4자녀들

5월 말에 긴 방학에 들어 갑니다. 예진이는 11월에 대학 진학을 위한 입학 원서를 접수할 예정입니다. 하나님께서 저희 가정의 모든 여건을 하시고 계시니 가장 필요한 대학을 선택하고 원서를 접수 할 수 있도록 기도 해 주시고 예진이가 그 동안 최선을 다한 결과를 다 하나님께 맡기고 신뢰 할 수 있는 믿음이 커지도록 이 대학 진학을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 돌리도록 많은 기도 부탁드립니다.

 

상진이와 쌍둥이 은진이 은선이도 의미 있는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음 학기 필요한 4자녀들의 등록금이 하나님의 공급하심으로 채워 질 수 있도록 많은 기도 부탁드립니다.

 

 

남수단 이종호/미선/예진/상진/은진/은선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