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ild Passenger Safety

  아이를 가진 가족이 미국에 처음 도착시 구입해야 할 물품 중 하나가 바로 카시트 또는 부스터시트 입니다.
미국에서는 카시트 및 부스터시트 착용이 법규화 되어 있습니다. 미국 도착 후 빠른 일처리를 위해 자동차를 구입하였으나, 
바쁜 일정으로 카시트 또는 부스터시트를 구입하지 못한 채, 아이를 태우고 다니는 가족이 있곤 합니다. 

  교통사고는 가장 높은 소아 사망 원인 중 하나입니다. 특히, 4살 이상의 어린이들에게는 교통사고가 사망
원인 1위입니다. 이러한 끔찍한 교통사고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 카시트(Car Seat), 부스터시트(Booster Seat), 그리고 안전띠(Seat Belt)의 올바른 사용법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다음의 정보는 현재 미국 소아과 협회에서 권장하는 카시트 사용과 관련한 안전지침입니다. 

▶ Rear-facing Car Seat
아기가 차 뒤쪽을 보도록 카시트를 거꾸로 장착해야 합니다. 2세 생일까지 사용합니다. 

▶ Forward-Facing 5-point harness
카시트를 앞을 보도록 장착, 양쪽 어깨와 양쪽 허리와 다리 사이 등 다섯 군데를 연결하는 카시트 벨트를 말합니다. 4세 생일까지 사용합니다. 

▶ Booster Seat에 일반 안전띠
신장 4피트 9인치가 될 때까지(보통 8~12세쯤), 언제나 허벅지 위쪽을 가로지르는 안전띠와 한쪽어깨에서 반대쪽 허리로 내려오는 안전띠를 둘 다 해야합니다.(Lap-and-shoulder seat belt)

▶ 앞자리 보조석은 13세 이상부터 착석

  이 중에서 2011년 4월에 미국 소아과 협회가 개정한 것이 Rear-facing car seat에 관한 내용입니다. 예전에는 1세이상 그리고 20파운드 이상 이었던 규정이 2세로 바뀐 것입니다. 
사실, 2세로 정해져 있지만 최대한 오래 Rear-facing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몇몇 유럽국가들은 Rear-facing 규칙을 4세로 정하고 있는 나라들도 있다고 합니다. 이는 사고 발생시 Rear facing이 아이들에게 훨씬 안전하게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Convertible 카시트(Rear와 Forward-facing을 둘다 할 수 있는 것)는 35 파운드 이상이 제한 몸무게이기 때문에 별 문제없이 2세까지 Rear facing을 할 수가 있습니다. 
  2세 미만의 아이들이 Forward-facing일 경우 Rear-facing에 비해 척수손상을 비롯한 다른 일련의 부상을 입게될 확률이 더 높다고 합니다. 간혹, Rear-facing을 할 경우 하지부상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하지부상 또한 Forward-facing일 경우가 확률이 더 높다고 합니다. 

  다음의 웹 사이트는 카시트에 관한 참고 웹 사이트입니다. 
• www.healthychildren.org/carseatlist : 여러 가지 제품들의 가격비교, 각 제품들의 몸무게/신장제한 정보 수록
• http://cert.safekids.org/ : 올바른 카시트 착용법 설명, CPST(카시트 전문가 위치)